대전 서구, 물가안정 캠페인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1-15 19:48:0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오는 20일까지 ’설맞이 전 직원 전통시장 방문 주간’을 운영하여 물가안정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통시장 방문 주간 동안 서구청 공직자들은 부서별로 분담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캠페인 및 장보기에 나선다.

장종태 서구청장도 오는 20일 직원들과 함께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상인들을 격려하고 장보기를 한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전 직원 전통시장 방문 주간’ 행사는 직원들의 호응과 협조로 올 4회째를 맞았다.

그동안 직원들의 전통시장 이용금액은 2천 3백여만 원에 달해 지역경제와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힘을 보탰다.

장종태 구청장은 “직원들이 솔선하여 실시하는 전통시장 방문 행사를 통해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이용 분위기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 기대한다"며 “올해 설 차례상 차림비용이 전통시장을 이용했을 때 대형마트보다 8만 원가량 저렴한 것으로 조사된 만큼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구는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분기 별 ‘전 직원 전통시장 방문 주간’ 운영 등으로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