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정서지원 학원연계 프로그램 업무협약 한 서산
미술학원 5개소, 피아노학원 2개소와 협약, 취약계층아동에 폭 넓은 교육기회 제공
나정남 | 기사입력 2020-01-15 21:42:17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지난 14일 관내 학원 7개소와 정서지원 학원연계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드림스타트 아동과 전문 학원의 연계를 통해 음악·미술 등 폭넓은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아동의 특기적성을 개발하고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올해는 미술학원 5개소와 피아노학원 2개소가 참여했으며, 서산시의 지원 및 학습기관의 후원으로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학원비의 20%만 부담하면 이용할 수 있다.

김종민 여성가족과장은 “아이들 정서발달에 큰 도움이 되는 교육을 통해 성장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드림스타트 아동의 희망과 행복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드림스타트는 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에 대한 상담 및 가정방문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와 다양한 보건·복지·보육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어려운 가정의 아동들이 꿈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 14일 열린 드림스타트 정서지원 학원연계 프로그램 협약식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