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환경녹지국 업무보고 청취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1-16 18:35:5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종호)는 16일 ‘제247회 임시회’를 열고 복지환경위원회 소관 조례안을 심사하고 2020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심사결과] / (조례안 1) 원안가결 1건

<환경녹지국> / (조례안 1) 원안가결 1건

1. 대전광역시 산불방지 및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원안가결

의원별 주요 질의내용은 다음과 같다.

손희역 위원(대덕구1, 더불어민주당)은 2020년도 주요업무보고 중 하수슬러지감량화사업 소송 진행 상황에 대해 질의하며, 좋은 결과가 있도록 소송 준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미세먼지가 매우 심각한 상황에서 미세먼지흡입차량을 추가 구입하여 운영하기로 했는데, 그동안 미세먼지흡입차량의 운영 성능에 문제가 없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채계순 위원(비례, 더불어민주당)은 2020년도 주요업무보고 중 충청권환경협의체 구성건에 대한 질의에서,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 오염물질이 우리시 자체발생 비율은 5%로 정도이고 주변 충청권에서 발생하는 양이 더 많은 상황으로 충청권환경협의체 운영이 중요하다며, 협의체를 내실있게 운영하여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환경성질환 대책에 대해 질의하며, 목재체험관 등과 같이 환경성질환 예방 시설들을 시민들이 더 많이 이용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구본환 위원(유성구4, 더불어민주당)은 2020년도 주요업무보고 중 대전하수처리장 현대화사업에 대한 질의에서, 대전하수처리장 이전에 대해 시민들에게 잘못된 정보가 돌고 있다며, 정확한 정보를 시민들에 전달되도록 적극적 홍보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윤종명 위원(동구3, 더불어민주당)은 2020년도 주요업무보고 중 요즘 미세먼지가 매우 심각한 상황으로 실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노력만큼 실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노력도 매우 중요하다며, 실외는 물론 실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라도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이종호 위원장(동구2, 더불어민주당)은 2020년도 주요업무보고 중 미세먼지분진흡입차 운영 현황에 대한 질의에서, 미세먼지흡입차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환경국에서 주민설명회를 실시할 때 우리 위원들도 참석할 수있도록 사전에 안내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