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지역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총회 및 한국어교육 개강식
한정순 | 기사입력 2020-01-20 13:26:22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주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대표:반재광)는 지난 19일 충주시립도서관 구관 강의실 2층에서 5회 정기총회 및 한국어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센터는 직장 내에서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한국어를 매주 일요일 지원하고 있다. 외국인 노동자들이 근무시간외 여유시간을 내서 공부를 한다는 것이 상당한 의지가 있어야 하지만 한국어를 배우고 사회를 이해 할 수 있고 일상에서 격을 수 있는 어려운 일들을 줄일 수 있는 계기 되기를 바란다.

충주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에서 한국어능력시험반(토픽반)이 운영되고 있고 기초반도 운영 중에 있다.

또한 충주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에서는 외국인근로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국인 비자를 갖고 있는 외국인들이 공부하고 있다. 일요일 방문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나서 수업을 할 수 있다. 충주외국인근로자센터 사무실(043-848-0852)은 중앙어울림시장에 위치 해 있고 교육장소는 충주시립도서관 구관 2층 강의실에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