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장애인복지관-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업무협약
- 충주시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의 놀 권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
한정순 | 기사입력 2020-01-29 22:11:24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주시 호암동에 위치한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승한)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충주시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의 놀 권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충청북도장애인복지관은 이번 협약으로 초록어린이재단으로부터 오는 2021년까지 2년간 1억 원을 지원받아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을 위한 놀 권리가 증진될 수 있도록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아동에 대한 아동 권리교육, 부모 등에 대한 의무이행자 교육, 참여 디자인 교육을 실시하고 아동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복지관 내 3층에 실내 놀이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승한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의 통합을 위한 놀이터를 만들어 아동의 기본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에게 적절하고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여 충주시 아동들의 놀이문화 개선 및 놀 권리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