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부소방, 관내 펜션 등 긴급 소방안전대책 추진
김명숙 | 기사입력 2020-01-30 17:01:26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 남부소방서는 관내 펜션 등 게스트하우스에 대하여 긴급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소방안전대책은 강원도 동해시 펜션 화재로 인명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선제적 대응으로 유사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남구청 문화관광과와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소방특별조사 및 기초 소방시설 보급을 진행한다.

남부소방서에 따르면 남구 관내 외국인 관광 도시민박업 7개소를 대상으로 화재안전을 위한 소방특별조사 및 선제적 화재예방을 위한 기초 소방시설(소화기 및 감지기)을 보급하고, 외국인 관광객 대상 ‘119소방안전 리플릿’을 각 실별 비치 중이다.

주요 추진사항으로는 ▲소방시설의 정상작동 유무 ▲피난로에 장애물 적치 여부 점검 ▲건축물 불법 구조변경 및 방화구획 이상 유무 확인 등이다. 또 점검이 어려운 여성 이용객이 있는 객실은 여성소방대원으로 점검반을 구성하여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선모 남부소방서장은 “이번 긴급 소방안전대책을 통해 화재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유사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화재예방활동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