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청소골목대장 모집하는 충주시
- 오는 28일까지 100명 모집, 깨끗한 충주지킴이 역할 -
한정순 | 기사입력 2020-02-10 10:23:04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주시는 지역 내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8일까지 충주지킴이 역할을 수행할 ‘제2기 청소골목대장’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행된 청소골목대장은 총 51회 청소활동에 183명이 참여해 높은 활동 실적을 보이며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모집하는 제2기 청소 골목대장은 기존 중·고등학생에서 대학생까지 참가 범위를 확대하고 인원도 80명에서 100명으로 증원했다.

따라서, 활동 범위도 기존 시 중심상가 및 청소취약지역에서 불법투기 생활쓰레기가 많은 대학로 원룸 주변까지로 넓혀 충주를 찾는 외지인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 학생들은 주말 및 방학을 이용해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거리,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도심, 생활쓰레기가 많은 대학가 원룸 등을 중심으로 쓰레기 분리수거 및 청결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중학생 40명, 고등학생(1~2학년) 40명, 대학생 20명 등 총 100명을 모집하며, 오는 28일까지 접수 순서에 따라 우선 선발한다.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qhqodi@korea.kr) 및 충주시 자원순환과 청소행정팀(☏850-6914)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