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현2동 행정복지센터, 화훼농가 돕기 위해 꽃바구니 비치
- 행정복지센터에는 향기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에는 희망을 -
한정순 | 기사입력 2020-02-13 12:54:36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주시 교현2동 행정복지센터는 청사 내 꽃바구니를 비치해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방문민원인에게 봄 향기를 선사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각종 졸업식과 입학식 등이 연달아 취소되면서 꽃 소비가 위축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교현2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번 사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소비 촉진의 일환으로 정부에서 추진 중인 사무실 꽃 생활화(1Table 1Flower) 캠페인에 동참하기로 했다.

행정복지센터는 매주 월요일 민원인이 가장 많이 찾는 민원안내대와 직원 책상에 꽃바구니를 비치함으로써 시민을 위한 행정서비스 질을 한 단계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희구 교현2동장은 “생활 속에서 조금씩 꽃 소비를 늘려준다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와 꽃가게를 운영하는 중소 상인들이 위기를 극복할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동에서 꽃바구니를 청사 내 비치하는 것은 작은 노력에 불과하지만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고 화훼농가도 돕는 1석2조의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