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나라사랑 태극기 게양 시범거리 조성!
주민참여도와 파급효과가 높은 노선 선정, 국기 게양률 제고 및 나라사랑 정신 높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2-27 21:43: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가 나라사랑 정신을 높이기 위해 국경일과 주요 기념일을 앞두고 많은 주민이 통행하는 주택이나 상가, 아파트를 대상으로 태극기 게양 시범거리를 조성했다.

중구는 옛 제일극장통, 동서대로 등 17개 동별로 주민참여도가 높은 노선을 태극기 게양 시범거리로 선정했으며, 동 자원봉사단체 등의 지원을 통해 국경일과 주요 기념일 전후로 태극기를 게양하게 된다.

특히, 태평2동 버드내마을 1단지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회장 안수부)는 올해 3.1만세 운동 101주년을 맞아 국기에 대한 존엄성을 기리기 위해 적극 동참했다. 2월초 입주자 대표회의를 통해 버드내네거리 대로변과 인접한 109동 78세대에 태극기를 게양하기로 협의했다. 입주자 대표회는 노후된 베란다 국기꽂이를 보수하고, 새로 설치한 후 25일부터 태극기를 게양하여 태극기가 바람에 휘날리는 장관을 연출했다.

앞으로 구는 시범거리 운영 실태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우수 시범거리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박용갑 구청장은“주민이 주도적으로 태극기 게양 시범거리 조성에 참여해 주어 자랑스럽고, 다가오는 3.1절에 가정과 기관에서는 꼭 태극기를 게양하여 나라 사랑의 마음으로 펼쳐 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