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면 마스크와 보건용 마스크 교환 캠페인 격려 나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3-15 12:15:29
장종태 서구청장이 지난 13일, 서구마을넷과 관저공동체연합이 공동 추진하는 면 마스크와 보건용 마스크 교환 캠페인 현장인 관저품앗이 마을카페공간에서 마을활동가들을 격려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종태 서구청장이 지난 13일, 서구마을넷과 관저공동체연합이 공동 추진하는 면 마스크와 보건용 마스크 교환 캠페인 현장인 관저2동행정복지센터를방문해 참여 마을활동가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15일 구에 따르면, 관저지역 마을활동가 7여 명은 지난 11일부터 재료비를 후원받아 관저품앗이 마을카페공간에서 면 마스크를 직접 제작해 보건용 마스크와 교환하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면 마스크 1개와 보건용 마스크 1개를 자율적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나 보건용 마스크 3~5개를 면 마스크 1개와 교환하는 주민이 많아 훈훈한 이웃사랑이 넘친다.

교환장소는 관저1‧2동 행정복지센터와 관저종합복지관 3개소이다.

교환된 보건용 마스크는 노약자, 임산부와 기저 질환자 등 필요한 사람들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관저동 마을활동가이자 서구마을넷 이향숙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마스크 품귀 현상을 극복하고 기저 질환자에게 필요한 보건용 마스크를 공급하고자 교환 캠페인을 시작했다"며 “보건용 마스크가 반드시 필요한 사람을 위해 건강한 사람의 면 마스크 사용 권장 홍보도 병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장종태 구청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활동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구에서도 면 마스크 사용하기 캠페인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