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코로나19 대응 해외취업설명회 온라인으로!
해외취업 희망구직자, 글로벌기업 궁금사항 온라인 설명회로 해소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3-23 09:11:3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허태정)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외부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해외취업설명회를 온라인 강의로 진행한다.

온라인 강의는 학교, 평생교육시설, 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 운영 중단으로 각종 강의나 취업정보 프로그램 제공이 어려워진 데 따른 해결책이다.

대전시는 오는 26일 오후 6시부터 많은 기업들이 화상회의에 이용하는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구직자들에게 실시간 온라인 취업강의를 진행하는 ‘글로벌기업 온라인 해외설명회’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설명회에는 아마존, 아모레퍼시픽, 나이키, 구글 등 글로벌 기업의 전·현직자들이 멘토로 참여해 글로벌 기업 소개, 해외취업 트랜드, 직무분석 등 각종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화상채팅을 통해 현직자와 구직자 사이에 자유로운 질의답변 상담도 진행한다.

글로벌 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https://hoy.kr/2ksLX)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구직희망자들의 꿈이 위축되지 않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당분간 온라인을 활용한 취업교육 콘텐츠를 추가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