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우리 동네 안전위험 안전신문고로 신고하세요!
봄철 안전위험요인 집중 신고기간 운영(4.1. ~ 5.31.)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4-02 08:34:29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행정안전부 주관 ‘봄철 안전위험요인 집중 신고기간(이하 ‘안전위험 신고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위험 신고기간’ 운영은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2개월간 운영하며, 시민 누구나 안전신문고 앱이나 안전신문고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할 수 있다.

신고대상은 ▲야영장·유원지·놀이시설 위험요인, ▲낙석위험, ▲도로·등산로 파손, ▲산불, ▲화재, ▲불법 주정차 등 생활 속 안전위험 요인이다.

‘안전신문고 앱’은 누구나 생활주변 안전 위험요인을 발견하면 손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구축한 시스템으로 연중 운영되며, 시는 우수신고자에 대해서는 심사를 통해 연말에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병준 안전정책과장은 “시민들의 작은 관심이 많은 안전사고로부터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집중 신고기간 동안 많은 시민들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