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대덕구청장, 공동체지원센터가 미래를 위한 현재의 공간이 되기를!
27일 공동체들의 거점 공간‘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개소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4-28 11:02:38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27일 송촌동행정복지센터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27일 마을공동체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구는 공동체지원센터 공간 조성을 위해 사업비 8억 원(국·시비 5억, 구비 3억)을 확보해 지난해 11월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으로 지난 2월 준공했다.

송촌동행정복지센터 3층에 위치한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에는 공유주방, 카페, 교육장, 모임 공간 등 다양한 주민편익 시설이 배치돼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기반 구축과 지속 성장을 위한 각종 지원을 담당한다.

구는 마을공동체가 스스로 마을의 비전을 수립하고 시행할 수 있도록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및 협업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공동체지원센터가 새로운 ‘의식주’ 공간으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 곳이 미래의 마을을 향해 가는 상징성을 띠는 공간이자 미래를 위한 현재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동체지원센터는 대덕구에서 활동하는 주민 공동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623-1500)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