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4말 5초 연휴기간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
주요 입산로·사찰 등 산불취약지역 감시인력 집중배치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4-29 06:05:51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연휴가 몰려있는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건조한 날씨와 입산객 증가로 인한 산불 예방을 위해 ‘연휴기간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추진한다.

시는 이번 연휴기간 비상근무 인력을 증원하고 주요 입산로, 사찰 등 산불취약지역 80곳에 감시 인력을 집중배치하고 산림인접지역 소각행위에 대한 기동단속을 실시해 산불발생을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산나물채취자 및 산림으로부터 100m 이내에서의 소각행위에 대한 특별단속도 병행 실시한다.

불법으로 산나물을 채취하거나 실수로 산불을 낸 경우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처벌을 받게 되며, 산림으로부터 100m 이내에서의 소각행위는 3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김대훈 산림공원과장은 “이번 연휴기간에는 감시 인력의 집중배치와 기동 단속으로 산불발생을 최소화 하겠다"며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인 만큼 시민 모두가 감시자가 되어 산불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