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한 학교생활 안내 자료’ 제작·배부
등교수업 안전성 확보를 위한 리플릿 2종, 포스터 2종 각 학교로 배부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5-11 19:57: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등교수업 일정이 확정됨에 따라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한 학교생활 안내’ 자료(리플릿 2종)를 제작하여 전 교사에게 배부하고, 아울러 학생들이 꼭 지켜할 사항은 교실 부착용 포스터로 제작하여 초·중·고등학교에 배부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리플릿은 학교급의 특성을 반영하여 유·초등용과 중·고등학교용 2종으로 제작되었다. 교육청에서 각 부서별로 안내되는 내용을 학교 현장의 교사들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등교 시 발열 검사 요령부터 안전한 돌봄교실 운영, 등교수업 이후 교실·급식실에서 지켜야 할 생활 수칙, 생활지도 방안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학생들이 꼭 지켜야 할 생활 수칙을 수업 시간, 쉬는 시간 그리고 급식실에서 지켜야 하는 사항으로 나누어 담고 있는 포스터(유·초등용과 중·고등학교용)는 교실 전면에 부착하도록 각 학교로 배부한다.

이번 리플릿과 포스터 자료는 코로나 19로부터 소중한 우리 아이들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지켜내기 위해 애쓰고 있는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임창수 교육국장은 “대전시교육청에서는 모든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안전한 환경 속에서 학교 교육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현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