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 을지재단 회장, 을지부대 방문해 성금 2,000만 원 전달
10년간 부대에 전달한 나라튼튼 방위성금 총 2억 3천만 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5-13 18:27: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준영 을지재단 회장이 13일 강원도 인제군에 있는 육군 12사단 을지부대(사단장 정덕성)를 방문했다.

박준영 회장은 국군장병들의 사기진작 및 복지증진을 위해 써 달라며 개인 사재로 나라튼튼 방위성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성금 전달식 이후에는 정덕성 사단장 및 간부들과 함께 부대를 둘러보며 장병들을 직접 격려했다.

박준영 회장의 성금 기부는 올해로 10년째 변함없이 이어지고 있다. 을지재단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2,000만 원 상당의 체력단련장 건립기금을 포함해 총 2억 3천만 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박준영 을지재단 회장은 “을지(乙支)라는 같은 이름이 인연이 돼 을지부대 국군장병들을 만나온 지 벌써 10년 째다. 특히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장병들의 건강한 모습을 보니 더욱 자랑스럽다."며 “을지부대가 우리나라 안보를 튼튼히 하는데 앞장서듯, 을지재단의 을지의료원과 을지대학교는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국민건강을 위해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을지재단과 을지부대는 2011년 1월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을지문덕 장군의 헌신과 애국정신을 이어나가기 위해 '을지(乙支)'라는 같은 이름을 사용한 것이 인연이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