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배움과 성장이 멈추지 않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힘을 모으자!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0-05-19 16:53:28
등교 수업 관련 담화문 발표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이 등교수업을 하루 앞두고 청사 3층에서 등교수업 관련 담화문을 19일 발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담화문을 통해 “교육은 결코 멈춰서는 안 된다는 신념으로 원격수업에 온 힘을 다하신 선생님들과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 믿음과 인내로 성원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 여파로 실시된 원격수업에 대해 “처음 가는 길이고 새로운 도전이기에 크고 작은 문제가 있었지만 교육공동체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두려움과 걱정을 넘어 새로운 길을 만들었다"며, “새로운 길에서 얻은 소중한 경험을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소중한 자산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또한, 담화문에서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등교 수업을 철저히 대비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최 교육감은 “등교를 원칙으로 원격수업을 병행하는 등 학교가 어떠한 학생 분산 방안을 선택하더라도 대면수업과 원격수업 중 하나는 반드시 진행되도록 하여 수업이 공백 발생하지 않으면서 교육활동이 정상 운영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단위 학교 사정에 맞게 학년과 학급별로 격일, 격주 등교수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고, 중‧고등학교의 지필평가 횟수와 수행평가 반영 비율을 조정하고, 대학입시를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진로진학센터 누리집을 개편하여 진로진학을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학교 현장에 필요한 지원 인력과 방역 장비를 충분히 제공하고, 방역수칙 이행이 습관이 되고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교육활동을 펼쳐 쉬이 끝나지 않을 코로나19 장기전에 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최교진 교육감은 “세상 무엇도 아이들의 안전보다 우선 할 수 없다는 생각에 함께해 주시고, 우리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이 멈추지 않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담화문을 마무리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