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시설관리공단 파주도시 관광공사로 변경
공단에서 공사로 변경하며 관광개발에 힘써
이창희 | 기사입력 2020-05-19 21:39:10

[경기타임뉴스=이창희 기자] 파주시는 지난 1월 시설관리공단 공사 전환 타당성 용역을 발주해 최근에 완료되었으며 이를 토대로 오는 6월 조직변경동의안, 출자 동의안, 조례 개정안을 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용역 결과에 따르면 자치분권 시대에 역량 강화 차원에서 공사 설립은 필요하며 공사 전환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도 76.1%의 찬성률을 기록했으며, 공사 설립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파주시는 임진각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고 운전 테크노 밸리 조성사업 등 다수의 개발 사업이 계획돼있어 발전 잠재력이 풍부하여 공사 설립이 시급한 실정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시설관리공단의 20년 노하우를 디딤돌 삼아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는 파주 도시관광공사를 설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파주 도시관광공사가 도시개발과 파주 관광 가치 창출로 시의 장기적 개발 전략에 부합할 수 있도록 파주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