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개최
제1차 서구 아동친화도시 조성 기본계획(안) 심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5-26 14:35: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6일, 청사 장태산실에서 아동 관련 전문가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2차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부구청장을 위원장으로 경찰, 변호사, 연구원, 구의원 등 각 분야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심의·의결 및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위원회에선 정림종합사회복지관 강영선 관장을 신임위원으로 위촉하고, 서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5조에 따른 ‘제1차 서구 아동친화도시 조성 기본계획안’을 다양한 의견과 열띤 논의를 거쳐 심의·의결했다.

구는 아동실태조사와 시민토론회를 통해 도출된 ‘상상이 현실이 되는 아동친화도시, 서구’비전과 3가지 핵심 목표인 ▲모든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서구 ▲아동의 참여로 함께 만들어가는 아동친화도시 서구 ▲안전하고 쾌적한 아동 친화적 환경 조성을 실현하기 위해 5개 정책과제, 12개 중점과제, 35개 전략사업을 수립,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장종태 구청장은 "서구민의 의견과 아동의 요구가 담긴 아동친화도시 기본계획을 토대로 모든 아동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아동친화도시 서구 건설을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