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3년 연속 선정, 대입전형 투명성 강화 지원 대학 추가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5-29 15:02: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교육부 주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되어 10억 1백만원을 지원받게 되었다고 29일 밝혔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입전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합리적인 운영을 통해 대입전형 신뢰성을 높이고, 교육과정에 충실한 고교교육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2021년까지, 1+1년(중간평가 통해 하위대학 지원 중단) 형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선정평가는 지원 자격에 제한이 없는 유형Ⅰ과 최근 4년간 고교교육 지원사업 선정 실적이 없는 대학이 지원한 유형Ⅱ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한밭대는 유형Ⅰ에서 지원 대학으로 선정됐다.

한밭대는 학생·학부모의 대입 부담 완화를 위해 대입전형을 단순화하고, 지역인재 모집인원 비율 확대를 통한 교육기회 균등 실현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한밭대는 유형Ⅰ에 선정된 대학 중 대입전형 투명성 강화 지원 대학 8개교에 추가 선정되어 대입전형 과정에서 ▴외부공공사정관 평가 참여, ▴평가과정 학외 인사 참관, ▴평가과정 녹화․보존 조치를 수행하는 ‘대입전형 투명성 강화’ 활동을 함께 수행하게 된다.

한밭대 박정호 입학본부장은 “대입전형 공정성 강화는 물론, 투명성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여 신뢰성을 높이고, 지역중심 국립대학으로서 지역발전에 공헌하기 위해 지역인재 모집인원을 확대하는 등 사회적 책무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