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전통과일’ 성환 개구리참외 출시한 천안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6-03 11:19:55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성환 지역의 특산품으로 매년 6월에만 맛볼 수 있는 유일한 제철 과일 ‘성환 개구리참외’가 출시된다고 밝혔다.

외형과 과피색이 개구리 같은 특이한 형태를 가진 개구리참외는 높은 수분 함량과 진한 향기, 부드러운 육질 등의 장점이 있는 100년 전통 과일이다.

천안배원예농협(조합장 박성규)은 천안시농업기술센터의 기술지원을 받아 2015년부터 복원사업을 시작했으며, 올해도 2개 농가(이창길, 지승근)가 농업기술센터에서 육묘한 1,000주의 묘를 공급받아 재배해 출하하게 됐다.

이번 달부터 수확된 2,500상자/2kg의 개구리참외는 대형유통업체, 농협하나로마트 등에서 판매된다.

성환 개구리참외는 보통의 참외보다 당도는 낮지만 탄수화물, 칼슘, 비타민 함량이 풍부해 이뇨작용·숙취작용·성인병(당뇨, 고혈압 등) 예방과 특히 임산부에게 효과적인 기능성 참외로 알려졌다.

특히 맛이 순하고 수분이 많으면서 과육도 부드러워 고당도 과일이 부담스럽거나 혈당조절이 필요한 사람에게 매우 효과적이며, 추억의 과일로 부모님께 선물하는 것도 추천한다.

박성규 천안배원예농협 조합장은 “한동안 사라졌던 우리의 전통과일을 웰빙식품, 건강과일 등으로 부활해 농촌의 새로운 소득 작목으로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며 “개구리참외가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환 개구리참외는 생산량이 적고 6월에만 출시돼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구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는 천안배원예농협 하나로마트(041-588-8008) 또는 유통센터(041-581-1416)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