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서북구, 읍면동장 간담회 개최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6-15 10:23:42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서북구)는 지난 12일 서북구 관할 읍면동장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행정 강화를 위한 오찬간담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그간 코로나19로 최 일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읍면동장 격려와 읍면동의 주민불편사항 해소, 다각적인 주민소통 방안 등을 공유해 현장행정 강화와 활력방안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북구는 ▲주요도로 및 하천 등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제초작업 ▲폭염대비 어르신 안전대책 ▲우기대비 취약지역 점검 및 예방 등 주로 주민생활과 밀접한 주요현안에 대한 공유를 통해 협치 행정을 이끌고 슬기로운 방안들을 모색한 후, 구민과 함께 소통·공감하는 현장행정을 펼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예방과 확산을 막기 위해 철저한 예방수칙 및 방역지침의 준수도 당부했다.

이재영 서북구청장은 “발 빠른 현장행정으로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고 적극 해결하면 행정력 낭비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시 행정의 최 일선인 읍면동에서 주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새로운 천안, 행복한 시민 행정을 실현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