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관저더샵 2차 아파트 내 ‘13호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6-17 16:36:5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가 관저더샵 2차 아파트 내에 서구 13호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한다고 17일 밝혔다.

서구는 이날 관저더샵 2차 아파트 내 국공립 더샵 해나 어린이집 대표, 원장과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 협약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영유아복지법 개정에 따라 2019년 9월부터 사용검사를 신청하는 500세대 이상 아파트 단지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해야 한다는 법 적용 이전에 아파트 입주민들이 관리동 시설물의 유상임차에 따른 수익을 뒤로하고, 입주민의 과반수 찬성으로 관리동 어린이집을 무상임대로 전환하여 아이들에게 양질의 보육 서비스가 가능한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한 것에 큰 의의를 갖는다.

장종태 구청장은 “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어린이집, 아이들이 행복하게 꿈을 키울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설치하고 더욱더 질 높은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복수 센트럴자이아파트 내에도 계속적으로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