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소방서, ‘소방유물 찾기,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김상빈 | 기사입력 2020-06-18 15:10:44
광양소방서(서장 송태현)는 문화재청과 한국화재소방학회가 주최하고 소방청이 후원하는 소방 유물 제보 이벤트 ‘여기 소방유물 있어요!’를 오는 8월 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문화재청의 소방안전분야 근현대 문화유산 목록화 사업과 연계해서 소방관련 유물을 찾아 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한 것이다. 이벤트를 통해 발굴된 소방안전분야 근대문화유산은 국립소방박물관 설립에 기초자산이 될 계획이다.

제보는 크기·종류와 관계없이 서류, 사진, 책자, 제복, 소화 기구 등 소방과 관련된 물건은 모두 다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소방청과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이 개설한 유물제보사이트(http://firemuseum.or.kr)에서 유물 사진과 유물의 간단한 설명을 기재해 등록하면 된다. 이번 행사에는 유물의 소유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제보할 수 있다.

제보된 유물의 역사성 등을 평가해 180여 명에게는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보존 가치가 높다고 인정된 유물에 대해서는 심사를 거쳐 문화유산지정을 추진한다.

광양소방서 관관계자는 “소방 유물은 우리 선조의 지혜로운 소방 역사를 발굴하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보물이다"며 “유물의 소유권ㆍ관리권은 변동되지 않으니 소방유물을 보관하고 있거나 알고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기다리고 있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