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환경미화원에 시원한 아이스-팩 지급 한 천안시 동남구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6-23 10:07:35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동남구(구청장 곽현신)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해 가로환경미화원들에게 작업 중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아이스-팩을 구입·지급했다고 밝혔다.

가로환경미화원들은 하루 평균 7~8km 이상 개인별 청소작업구간에서 장시간 야외작업으로 더위에 항상 노출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작업구간이 도심지가 아닌 외곽일 경우엔 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이나 시설이 없어 항시 개인건강관리에 주위를 기울여야 한다"며 "그럼에도 작업특성상 몸에 필수품인 아이스-팩을 지니는 것이 방해돼 소지를 꺼려왔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지급된 개량형 카트에 넣고 다니는데 아무런 불편이 없어 작업환경을 바꾸는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용균 가로환경 청소반장은 “항상 도시환경문제를 제일 우선과제로 생각하시는 구청장님께서 환경미화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항상 걱정해주셨는데, 개량형 청소카트를 만들자마자 아이스-팩을 직접 구입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이에 우리 환경미화원들은 더 열심히 시민을 위해 일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