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대전·충남·충북지역 취업스쿨 개최
대전충남병무청․충북병무청․중진공 공동 주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6-29 14:26: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홍승미)은 지난 26일 대전KW컨벤션센터에서 충북병무청 및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업하여 ‘2020 중소벤처기업 취업스쿨’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회복무요원 소집적체를 해소하고 청년들의 취업을 돕고자 마련됐다.

대전·충남병무청은 이날 행사를 위해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 및 대전·충남지역의 사회복무요원 소집대기자들에게 사전에 알림톡을 발송하여 참석희망자를 접수하였고, 본 행사에는 중소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100여 명의 청년들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주요행사 내용은 산업기능요원 제도 소개, 중소기업 인식개선 교육,맞춤형 취업컨설팅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참석자들에게 산업기능요원 보충역 편입절차 등 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산업지원 병역일터 포털에 등록된 채용희망업체 정보를 제공하여 참여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홍승미 청장은 ‘취업스쿨’을 통해 “사회복무 요원 소집적체를 해소하고 우리 지역의 보다 많은 청년들에게 병역의무이행과 취업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교류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