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추가 지원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7-10 09:59:0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어린이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배출원을 줄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어린이통학차량 LPG전환 지원 사업’에 대한 추가 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통학차량 LPG전환 지원사업 대상은 2011년 12월 31일 이전 등록된 소형 경유차(15인승 이하)를 폐차하고 동일 용도로 LPG 신차를 구입하려는 어린이통학차량 소유자이다. 시는 1대당 500만원씩 7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고, 시청 환경정책과로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에는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대상자가 선정된다. 단,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등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으로 지원을 받았거나, 직영 국·공립시설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건강 보호와 대기질 개선을 위해 추가 사업을 진행하는 만큼 사업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누리집(홈페이지)을 참고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천안시 환경정책과(041-521-5423)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