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뉴스, 후원모델 도입해 공공성 강화한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7-20 19:54:4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타임뉴스가 지난 1일부터 후원시스템을 도입했다.

타임뉴스는 독자 중심의 보도를 기반으로 언론 경쟁력을 확보하고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후원시스템을 도입키로 했다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독자들의 뉴스 소비량은 높아졌지만, 많은 언론사들이 재정에 타격을 입고 있다.

타임뉴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예측 불가능하고 급변하는 사회가 도래하면서 독자들의 뉴스 소비 욕구는 높아졌지만 언론사 경영 환경은 어려워진 상태"라며 “독자가 언론사나 기자 개인 후원에 참여하면서 뉴스의 주인은 독자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고, 언론사는 뉴스의 질을 높여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후원 방법은 후원하고 싶은 뉴스(기자)의 하단에 후원하기 배너 클릭→후원하기 신청서 작성하면 된다. 그리고 후원에는 정기후원과 일시후원과 금액을 정확하게 구분해 후원하면 된다.

타임뉴스 관계자는 “지난 14년간 독자들의 사랑이 있었기에 타임뉴스가 존재할 수 있었다. 이제는 새롭게 도약해야 할 때"라며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 안정적 경영을 통해 독자들이 원하는 기사를 생산할 수 있도록 후원모델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