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코로나19 대응 학교도서관 운영지원단 협의회 실시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학교도서관 운영지원단 활동 강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7-23 15:10: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교도서관 현장 여건을 고려한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23일 대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학교도서관 운영지원단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교도서관 운영지원단은 학교도서관 현장에 대한 전문지식 및 실무 경험을 갖춘 현직 사서교사 1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이번 협의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학교도서관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보다 실질적인 운영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학교도서관 현장 상담 지원 활동은 현장 방문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전화, 메신져 등을 활용한 원격 컨설팅을 확대하고, 학생들의 온라인 독서기반 조성을 위해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 탑재할 전자책(e-Book) 100여종을 선정하여 하반기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교도서관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교도서관 운영 우수사례 등 다양한 현장 소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학교도서관 운영 매뉴얼 및 웹소식지 등의 자료 개발을 통해 온라인상의 학교도서관 지원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대전시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학교도서관 운영지원단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다소 위축된 학교도서관 운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독서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학교도서관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