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코로나 블루 심리치유 기간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7-28 13:59:26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미원)는 코로나 블루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증진하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온라인 강의, 친구와 거리두기 등 원활한 학교생활을 하지 못하고 장기간 집에서 생활하며 가족 간의 갈등, 스트레스, 무기력함을 느끼고 있는 일부 청소년들이 코로나 블루로 겪고 있어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 따르면 최근 사이버상담 호소문제 영역 중 ‘가족’ 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45.3% 증가했으며, 불안이나 우울 등 ‘정신건강’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23.1%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8월 7일까지를 ‘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으로 정하고, 코로나 블루 대응 관련 개인상담, 심리검사,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 서비스, 하굣길 캠페인 등 청소년 심리건강 증진 및 심리방역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천안 내 53개교에 코로나 블루 예방 현수막 게시 및 24개교에 비접촉 하굣길 캠페인 운영으로 코로나 블루의 예방 및 회복을 지원하고 있다.

이미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코로나 블루 증상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