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황은주 의원, ‘코로나19 시대’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 시급!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7-28 17:00:0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황은주 의원(행정자치위원장)은 28일, 의회 간담회실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있는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한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황은주 의원은 현재 청년 희망일자리 사업과 관련하여 그 대상자인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청년 실업문제의 근본적인 해결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한 간담회는 대전대학생네트워크, 여성인권단체 티움을 비롯한 충남대학교 학생들과 유성구 미래전략과장, 일자리경제과장 등이 참석했으며 정부지원 희망일자리 사업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의견청취 및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청년희망일자리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고용위기를 극복하고 특히 청년들의 실업문제 해소와 일자리 사업 발굴 등을 위해 각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다.

황 의원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청년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구하기 더욱 어려워 진데다, 생계를 위한 아르바이트 자리조차 절박한 상황"이라며 “앞으로 청년 희망일자리 사업이 실질적으로 청년들의 일자리, 살 자리가 되고 더불어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