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종합운동장에 멸종위기종 맹꽁이가 살아요!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7-29 12:02:59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원식, 이하 공단)과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들꽃마실(대표 김인순)이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생물탐사활동으로 멸종위기 야생동물 2급인 맹꽁이 20여마리의 서식처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공단과 들꽃마실은 지난 22일~23일 양 일간 실시한 이번 생물탐사(바이오블리츠) 활동에서 종합운동장 일원에 생물종 433종이 서식하는 것을 관찰했으며, 특히 멸종위기 2급인 맹꽁이를 발견해 시설이 생태 친화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김인순 들꽃마실 대표는 “종합운동장은 조성된 지 20년이 돼 맹꽁이 등 다양한 식생들이 서식하기에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며, “생물종 다양성을 보전하기 위해 공단과 지속 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원식 이사장은 “앞으로도 친환경적 시설 관리를 실천해 시민과 환경 모두를 생각하는 공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