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위안부 피해자 추모행사 개최
지난 14일 문화광장에서 진행
이창희 | 기사입력 2020-08-18 16:00:19

위안부 피해자를 기리는 묵념 하는 고양시장 이재준 (출처: 고양시청)
[고양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4일 일산 문화공원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추모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는 행사를 최소화하고, 이재준 고양시장을 비롯한 고양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고양시의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의 기념사와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종복식 문화복지 위원장, 김해련 시의원 박소정 시의원, 여미경 고양시민회 대표 등 함께 선언문을 낭독하며 위안부 피해자를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준 시장은 그동안 한 맺힌 삶, 그리고 아직 현재 진행 중인 상처와 슬픔에도 결코 투쟁을 멈추지 않으신 위안부 피해자 어르신들께 위로와 격려를 보내며 "고양시 역시 위안부 할머니의 보편적 인권, 위대한 평화의 이야기를 이어가는데 107만 시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