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도시공원 내 어린이놀이시설 위생·안전관리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8-24 11:48:29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세균, 바이러스 등 유해요소로부터 면역력이 취약한 어린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지역 공원 내 어린이 놀이시설의 시설 및 바닥재에 고온스팀세척, 기생충란제거, 살균·소독을 실시했다.

초등학교 방학과 여름철 휴가기간 중 코로나19 상황으로 가족단위 공원 이용객이 증가함에 따라 가족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원 환경을 위해 진행됐으며, 어린이 모래놀이터의 경우 이물질제거 후 100도씨(℃)이상의 스팀소독살균을 실시한다.

또한 시는 공원 내 어린이놀이시설에 대해 월 1회 이상 월간 안전점검을 실시해 경미한 사항은 자체정비하고 전문기술이 필요한 사항은 소규모 정비사업을 통한 보수로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노력하고 있다.

이상순 공원녹지과장은 “철저한 공원 내 어린이놀이시설 위생 및 안전관리를 통해 어린이와 부모 모두 안심할 수 있는 공원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