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 서구 기성동 기초수급가정에 5천만 원 기탁
네이버 해피빈으로 사연 알려져 전국에서 십시일반 모아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0-08 15:20: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모금한 5천만 원을 8일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기성동의 기초생활수급 가정에 기탁했다.

이는 기성종합복지관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코로나19 긴급지원 가구로 제보하여 시작되었으며, 지난 7월 초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어려운 사연이 전해져 수많은 네티즌의 모금을 통해 석 달여 만에 5천만 원이라는 큰 금액이 모이게 되었다.

수혜 가정은 낡고 오래된 가옥에 사는 팔순을 바라보는 한부모 가정으로 모금된 금액으로 더 나은 보금자리를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여러 기관 및 기업 등에서 중학생 자녀의 학업에 보탬이 될 기탁금을 보내주는 등 따스한 손길이 계속되었다. 앞으로 동 행정복지센터, 기성종합복지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는 수혜가정의 주택 마련 및 의료, 교육 등에 지속해서 도움을 줄 계획이다.

장종태 구청장은 "이번 사례는 민과 관이 함께 뜻을 모아 한 가정을 돕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온라인으로 수혜자의 사연이 전해져 단기간에 큰 금액이 모이게 되었는데 많은 분의 따스한 마음이 모인 만큼 수혜가정의 앞날에 행복이 가득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