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전현충원, 음성 안내를 통한 ‘자율참배 서비스’ 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0-21 09:07: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대전현충원은 현충탑 및 국가원수묘역에서 개인이 참배를 진행할때 집례관의 도움 없이 스스로 참배 할 수 있는 음성안내 ‘자율참배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그동안 현충원에서는 국가행사 및 사전에 신청한 기관이나 단체에 대해 집례관의 안내에 따른 격식을 갖춘 참배 서비스를 제공하였지만, 개인 참배 시에는 참배의전 순서를 알지 못해 참배객마다 다른 방식으로 참배를 진행하는 등 엄숙하고 경건한 참배 분위기 조성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현충원 측에서는 일반 국민들에게 격식 있는 참배기회를 제공하여 참배객들의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현충탑과 국가원수묘역에 자율참배 프로그램 전용 스피커를 제작·설치하기로 했다.

설치된 ‘자율참배 서비스’를 이용하면 집례자 소개, 참배 시작 안내, 분향, 경례, 묵념 순으로 음성 안내가 나오며, 참배객들은 안내에 따라 참배를 진행하면 된다.

전종호 국립대전현충원장은 “앞으로도 대전현충원은 참배객 한분 한분의 편의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