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생활과학대학, ‘2020년 軍 급식혁신 세미나’ 개최
군 급식혁신 방안과 급양제도 발전과제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0-22 17:25: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와 육군본부 등 7개 기관이 군의 급식 혁신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충남대 생활과학대학은 22일 계룡스파텔에서 육군본부와 ‘2020년 軍 급식혁신과 급양제도 발전과제’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육군본부, 국방부, 조달청, 한국식품산업협회, 방사청, 중소벤처기업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1년 급식방침 ▲군 급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제안 ▲군 급식 해외사례 및 적용방안을 통한 군 급식 발전방안이 논의됐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군 급식에 대한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군 특성에 대한 이해와 ‘생활과학’이라는 학문적 접근을 통해 군과 군장병의 급식문화 개선 및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장이 됐다.

한편, 충남대는 거점국립대학으로서 3군 본부, 군교육기관이 위치한 특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군 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대학의 학문적 능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충남대 생활과학대학은 장병 급식·피복발전 등의 군생활문화 개선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군-학간 실무업무 및 연구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정기적인 학술세미나 개최와 자문은 물론 장병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