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희 칼럼]바르셀로나 쿠만감독 이대로 괜찮은가?
선수단 장악과 성적문제 및 잡음 생겨
이창희 | 기사입력 2020-10-26 18:28:01
쿠만감독 사진(출처:바르셀로나 공식 홈페이지)
[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2008년부터 바르셀로나 지휘봉을 잡은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티키타카 전술로 전 세계 축구 전술을 바꾸며 세계 축구의 중심이 된 바르셀로나는 현재 큰 홍역을 앓고 있다.

바르셀로나의 정신은 네덜란드 축구 전설 요한 크라위프의 라 마시아 정책으로 많은 유망주가 바르셀로나를 빛내고 바르셀로나를 떠난 유망주도 믿고 쓰는 바르샤 산이라는 소리를 들으며 세계 축구를 이끌었다.

하지만 과르디올라 이후 더는 라 마시아 유망주가 1군 스쿼드에 들어 바르셀로나를 이끌지 못하고 스타 선수를 영입하며 전력을 유지했다.

최근 들어 잦은 감독 교체로 인해 선수는 전술을 이해하고 움직이지 못하고 자신의 장기를 살리지 못하는 등 바르셀로나는 2010년대 초반에 보여준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세티엔 감독 경질 후 새로 들어온 로날드 쿠만 감독은 선수단 정리와 장악에 문제점을 보이며 프리시즌에 잡음을 만들었다.

아직 시즌 초반이지만 경기력에 문제를 보였으며 최근 있던 엘클라시코 더비 경기도 무기력한 모습으로 지며 바르셀로나를 잘 이끌지 못하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회장 선거 후 찬란한 바르셀로나 역사를 재현하기 위해 바르셀로나를 잘 이해하는 과르디올라 감독을 다시 데려와야 한다.

구단 레전드 선수를 감독으로 활용하며 씁쓸한 퇴장을 반복하지 않게 현명한 선택을 할 차례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