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0년 학교도서관 학부모자원봉사자 연수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0-27 09:19:1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교도서관 자원봉사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 고취 및 학교도서관 독서교육 지원을 위한 ‘2020년 학부모도서관코디네이터 연수’를 10월 28일(수), 11월 4일(수) 양일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부모도서관코디네이터는 학교도서관 이용 안내, 자료 열람 대출 등 학교도서관 운영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며, 2020학년도에는 총 288교에서 학교장이 독서활동 경험이 풍부한 학부모나 지역주민을 자원봉사자로 위촉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연수로 진행된다. 1차 연수는 <코로나 시대, 독(讀하게 키우는 법>이라는 주제로 교사 겸 작가로 활동 중인 김성현 교사의 특강, 2차 연수는 대전 지역 대표도서관인 한밭도서관과 연계하여 김영미 작가의 <그림책으로 시작하는 책읽기>, 황금숙 교수의 <독서, 아이의 미래를 바꾼다>라는 주제의 특강이 마련되어 있다. 한편, 실시간 참여가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연수 종료 후 3일간 유튜브를 통해 다시보기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학교도서관의 개방이 원활하지 않아 평년에 비해 많은 활동이 이루어지지 못한 아쉬움을 이번 연수를 통해 해소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 고취 및 자녀 독서교육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큰 역할을 맡고 있는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연수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 할 것" 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