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세대 취업을 위한 교육 마련위한 청년 정책 아카데미
이창희 | 기사입력 2020-10-27 13:40:02

[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고양시는 지난 21일, 22일 양일간 청취다방에서 '2020 고양 청년 정책 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고양 청년 정책협의체 위원 과 청년 정책에 관심 있는 지역 청년에게 고양시 청년 거버넌스의 방향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준비했다.

첫날 '청년 거버넌스! 넌 누구니?'라는 주제로 관악구 청년 정책위원회 위원 박희선 강사를 초청해 청년 거버넌스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호감도를 높이는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주제를 가지고 이상은 스마트바디랭귀지 대표와 몸짓, 표정에 따른 호감도 변화를 알아보고 참석한 청년은 본인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청년 정책 아카데미는 2회에 걸쳐 실시, 30여 명이 참여했다. 연내 ‘2021 고양 청년 정책협의체 제3기 위원’을 모집해 청년 정책 워크숍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재준 시장은 “이번 고양 청년 아카데미로 거버넌스란 어려운 것이 아니라 내 삶과 깊이 연결되어 있음을 청년들이 알고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여러 시책을 통해 청년들이 꿈꾸는 미래에 힘찬 발걸음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