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제3대 어린이·청소년 의회 온라인 해단식 개최
온라인 도서관 개설, 학교 놀이활동가 배치 등 10개 정책 제안해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1-01 09:48:2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31일 제3대 유성구 어린이·청소년 의회 온라인 해단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제3대 유성구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지난 6월에 발대식을 시작으로 상임위원회 구성, 본회의, 정책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날 온라인 해단식은 정용래 유성구청장, 이금선 유성구의장의 인사영상을 시작으로 활동영상물 시청, 정책제안발표, 소감문 낭독, 우수의원 표창 및 수료증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은 ▲온라인 도서관 만들기 ▲학교에 놀이활동가배치 ▲죽동 버스노선 증설 ▲갑천주변 해충제거기 설치 등 아동·청소년 입장에서 지역사회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10개의 정책들을 제안했다.

민철기(유성고 1학년) 청소년의회 의장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지역사회 문제를 고민해 볼 수 있었고, 의회 활동을 통해 사회참여에 대한 의미를 깨달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민주시민으로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에 아동을 위한 참여와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구정에 반영해 유성구가 아동친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