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드림스타트, 맞춤형 아동 건강 프로그램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20-11-13 16:23:3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드림스타트는 사례관리 아동의 저성장과 비만 등 성장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건강 검진 및 성장검사, 슬기로운 건강생활 프로그램을 11월 말까지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동들의 질병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30명에게 건강검진 및 성장검사를 지원하고 있다. 사전 건강척도검사 후 혈액검사 등의 기초검사와 A, B형 간염항체 검사 등을 실시해 아동의 건강상태와 성장정도를 확인하고 있다.

슬기로운 건강생활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57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온라인 영양교육 후 연령과 성장정도에 맞는 영양제를 순차적으로 배분하고 가정에서 따라할 수 있는 체조와 스트레칭을 온라인으로 제공해 가정 내 실천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박경미 아동보육과장은 “외부활동이 어려운 아동들이 가정에서 슬기롭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아동들의 성장상태를 점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천안시 드림스타트는 12세까지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제공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해 아동의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