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소속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 '2020 세계문화축제' 개최
셰게문화 생각하기,공유하기,행동하기를 주제로 교육공동체 형성해
김병철 | 기사입력 2020-11-15 11:27:52
[대구타임뉴스 = 김병철]대구 다문화교육과 세계시민교육의 허브 역할을 해 온 대구시교육청 소속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는 16일~오는 21일까지 6일간 유튜브 채널과 센터에서 ‘2020 세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세계문화 THINK(생각하기), SHARE(공유하기), ACT(행동하기)’를 주제로 교육공동체의 다문화 감수성과 세계시민 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화합과 소통, 어울림의 장을 펼침으로써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존중하여 함께 미래를 꿈꾸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프로그램은 비대면과 대면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비대면 방식으로는 16일~오는 20일까지 매일 오후 5시~9시 사이 유튜브(채널명: 2020 세계문화축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대면방식으로는 21일에 세계문화체험이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에서 운영된다. 체험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 홈페이지(https://www.edunavi.kr/multiculture)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2~4명 가족 단위로 원하는 체험 패키지를 선택하면 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모든 학생들이 다양성과 인권, 타인 존중의 가치를 알고 이해하며, 글로벌 시대에 맞는 생각, 공유, 행동을 갖추고 문화적 창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