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문화2동, 2020년 주민참여예산 동 지역회의 지원사업 마무리!
마을신문 및 마을사용설명서 발간 배부, 벽화 및 쉼터조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1-17 11:10: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 문화2동(동장 홍명환)은 2020년 주민참여예산 동지역회의 지원사업인 마을신문 및 마을사용설명서 발간, 마을벽화 그리기 및 주민쉼터 조성을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작년 마을총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선정한 사업으로, 문화2동 마을공동체 조직인 문화씨밀레 주관으로 추진됐다.

마을신문은 마을여담 및 행사, 주민 문학작품 및 행정소식 등을 담아 상․하반기(5월, 11월) 1만부씩 2회 발행해 각 세대 및 관공서, 금융기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배포했다.

마을사용설명서는 문화동 일원 지역소개, 의료․금융기관, 생활편의시설 및 공원 안내 등 각종 생활정보를 수록해 1,600부를 발행했다. 전입자 및 방문객에게 배포해 주민들이 마을 안에서 편안한 생활을 하고, 마을을 알아가는 데 도움을 주고자 제작했다.

또한, 보문산로245번길 인근 담장에 소나무, 매화, 대나무 등 동양화로 그린 벽화를 조성해 골목길에 아늑함과 활력을 불어넣었으며, 지난 여름 수해로 쓰러진 느티나무 자리에 벤치와 화단을 새로이 조성해 주민 쉼터를 만들고 ‘천근쉼터’라는 이름도 붙였다.

홍명환 동장은“주민들이 원하던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협조해 준 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