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인사혁신담당관·감사위원회·대전마케팅공사 행정사무감사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1-17 15:20:2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홍종원)는 17일 제255회 제2차 정례회 회의를 열고 인사혁신담당관, 감사위원회, 대전마케팅공사 소관 업무보고 청취 및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문성원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대덕구3)은 인사이동 만족도 평가에 관한 사무감사 중 전보인사의 공정성에 관한 직원들의 부정적 의견이 있음을 지적하고 직원의 의견을 듣고 개선사항 마련을 주문했다.

이어 감사위원회 사무감사 중 주민참여예산제 등 특정사업에 대한 성과감사 실적이 없음을 지적하고 타 지자체 운영 사항을 참고하여 적극적으로 도입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종천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구5)은 시-중앙부처와의 인사교류에 관한 사무감사 중 고위공직자 인사교류 실적이 미흡함을 지적하며 시 승진적체로 이어지는 만큼 적극적인 인사교류 활성화를 주문했다.

또한 공무원 근무성적평정에 관한 사항을 질의하며 본연의 업무에 충실한 공무원들이 정당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담당부서의 관심과 제도 개선을 주문했다.

민태권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1)은 신규공무원 기관별 배치현황에 관한 사무감사 중 신규공무원을 시청으로 지속적 배치함을 지적하고 신규공무원의 업무 부담과 자치구와의 협력 업무 수행 등의 어려움을 강조하며 실질적 제도 개선을 주문했다.

이어 6급 이하 시-자치구 인사교류에 관한 사무감사 중 자치구에서 시로 전입해 오는 6급 직원의 감소 등 시-자치구 인사교류 전반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고 기존 방식을 탈피한 새로운 인사시스템 마련을 주문했다.

우승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사회적 배려계층 채용 현황에 관한 사무감사 중 중증장애인 공무원 현황에 대해 질의하고 업무 수행에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줄 것과 장애인 공무원 인원이 증가하는 만큼 의견수렴 창구 마련 검토를 주문했다.

이어 감사위원회 사무감사 중 사회복지분야 보조금을 지원받는 단체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보조금 적정 사용 여부 등을 감시할 수 있는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했다.

홍종원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구2)은 조직의 활력을 위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투명한 인사운영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엄정한 인사기준 수립과 적재적소의 인사운영을 통해 대전시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관련부서가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지난 8월 대전시 사업추진과 관련해 공무원이 기소됨을 지적하고 청렴문화 확산 등 올바른 공직문화 확산을 통해 다시금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