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복수센트럴자이아파트 내 14호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1-17 15:37: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복수동 센트럴자이아파트 내에 서구 14호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한다.

구는 17일 청사에서 복수센트럴자이아파트 내 국공립 센트럴자이 하랑 어린이집원장과 운영 위ㆍ수탁 계약을 체결하고 내달 1일부터 보육을 시작한다.

이번 계약은 해당 아파트 입주민 과반수의 찬성으로 관리동 어린이집을 무상임대로 전환하여 아이들에게 양질의 보육 서비스가 가능한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한 것에 큰 의의가 있다.

2019년 영유아 복지법 개정에 따라 500세대 이상 아파트 단지에 입주자의 절반이 넘는 인원이 국공립 어린이집 운영을 찬성하지 않는 다면 의무설치 예외가 가능하다.

장종태 구청장은 “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어린이집, 아이들이 행복하게 꿈을 키울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지속해서 설치하고 더욱더 질 높은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구는 다온숲3단지아파트, 샘머리아파트 1단지 내에도 계속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