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2021학년도 대학입시 온택트 설명회 개최
대입 정시 설명회와 오프라인 맞춤형 1:1 진학상담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1-18 09:29: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내달 12일 온라인을 통해 2021학년도 정시대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2021학년도 정시전형을 대비한 입시정보 제공으로 지역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돕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정시설명회가 진행된다. 설명회에 참여하는 학생 50명은 질의응답의 기회가 주어지며, 최종 영상은 유튜브 유성구 채널에 공개될 예정이다. 특강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 박성현 교사가 맡아 ‘2021학년도 정시입시 분석 및 지원전략’에 대한 강연을 펼친다.

이와 함께 유성구청에서는 ‘1:1 맞춤형 오프라인 진학상담’도 진행된다. 대상 인원은 60명이며 대전진학지도협의회 소속 현직 진학교사 10명이 정시전형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대입 지원전략을 안내한다.

정시 설명회, 1:1 맞춤형 진학상담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유성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교육과학과(☎611-2124)로 문의해야 하며, 신청은 오는 23일부터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예년에 비해 진학 관련 정보에 접근하기가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대학입시설명회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대학 진학에 꼭 필요한 정보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