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순 의원, 국토부 노조 선정 ‘2020 국감 우수의원’ 수상!
중앙부처 최초 피감기관 소속 공무원 노조 직접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1-20 09:30: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박영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대덕구)이 국토교통부 노동조합이 선정한 ’2020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이번 우수의원 선정은 중앙부처 중 최초로 국토교통부 노동조합이 수상자를 선정해 감사패를 전하는 것으로, 피감기관 소속 공무원들로 구성된 노동조합이 직접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해 관심을 끌었다.

박영순 의원은 국정감사 기간 ’인천공항 송환대기실 인권문제‘, ’주거급여조사원 안전문제‘, ’영구임대 주택 입주자에 대한 차별문제‘, ’코레일 객실승무원 외모지상주의 선발‘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정부의 대책을 촉구하였다. 또한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수질악화‘, ’국토부와 인천국제공항공사간 대여금 150억 상환’ 등 다양한 정책도 제시했다.

국토교통부 국정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을 주최한 최병욱 국토교통부 노동조합 위원장은 “중앙부처 최초로 국토부 노조가 국감 우수의원 감사패를 전달하는 자리를 가져 기쁘다"고 말하며 “피감기관 소속 공무원들로 구성된 노동조합이 직접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하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국민을 대신해서 행정부를 감사한다는 국정감사의 기본을 잃지 않고, 국민의 입장에서 질의하고자 노력했다"면서 “이번 수상은 현장에 있는 피감기관 공무원들이 직접 선정했다는 점에서 더욱 값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국민과 지역주민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