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20 하반기 취업선배와의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 성료!
총 4회 110여명 참여, 목표기업 및 직무별 맞춤형 취업지원으로 학생 만족도 제고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1-26 16:05: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학생들의 진로설정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총 4회에 걸쳐 ‘2020 하반기 취업선배와의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상반기에 소규모 대면으로 운영하던 멘토링 프로그램을 하반기에는 ZOOM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 프로그램으로 운영함으로써, 원거리에서 근무하는 취업선배 및 학생들의 접근성과 참여 기회를 넓혀 총 110여명의 참여를 이끌었다.

멘토에는 하반기에 채용을 진행한 LH토지주택공사, 한국공항공사 등 많은 학생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공기업, 공공기관의 기계직군, 전기직군, 사업관리직군 등에 근무하는 4명의 취업선배를 섭외했다.

각각의 산업현장에서 활약 중인 선배 멘토들은 자신이 근무하는 기업의 특성 및 채용전형 등을 소개하고, 직무내용과 함께 필요역량과 취업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했다.

재학생들은 선배의 면접 노하우 등 취업 준비과정 경험담을 들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실제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다.

대학일자리본부 취업지원관은 “공기업이나 공공기관은 취업 선호도가 높아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으며,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등에 대비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재학생 및 졸업생(지역청년 포함)의 취업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진로 및 취·창업 상담을 상시 운영 중에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