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혁신 학습동아리 성과발표회 개최
3개 동아리, 혁신과제 연구성과 공유‧제안의 場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1-29 09:56: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27일 장태산실에서 직원과 주민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혁신 학습동아리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서구 학습 동아리는 공무원 스스로 조직 내·외 혁신과제에 대한 자율적인 연구와 토론을 통해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운영하는 혁신 지원조직으로 올해 4월부터 3개 학습동아리 20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보고서 품질향상 방안 ▲생활편의 및 알림서비스 앱 개발 ▲빅데이터 활용 공공서비스 혁신방안 등 각 동아리의 발표와 함께 부서·직급별 직원 10명과 1004 주민 정책참여단 10명 등 총 20명의 직원‧주민 공동평가단이 심사를 진행했다.

이날 ‘주차 민원 위치정보 빅데이터 분석’ 과제를 발표한 ‘빅데이터 연구동아리’가 최우수 동아리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팀원들에게는 타 시도 우수사례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각 동아리의 연구성과는 내부 지식관리시스템에 게시ㆍ공유하고 과제 관련 부서 제안을 통해 업무에 참고ㆍ반영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임진찬 부구청장은 “본연의 업무 외에 별도 시간을 투자해 연구성과를 창출한 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에 고마움을 표한다"며 “이러한 노력과 성과들을 바탕으로 주민을 위한 행정서비스 제공에 더욱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